지난 11월 삼성 리마인더와 MS TODO앱과의 정식연동이 발표되었다.
갤럭시 사용자들이라면 기본 리마인더가 여러모로 장점이 많았기에 많이 사용했을거라 본다.
다만, 리마인더나 일정관리류앱의 경우 스마트폰에서만 한정적으로 입력/수정하기 보다는 다수의 기기(노트북, 태블릿, 집컴, 회사컴...)에서 자유롭게 작성하고 연동되기를 바랄것이다.
기본 리마인더는 연동 없이 단지 스마트폰에서만 사용이 가능했기에 아쉬웠던게 사실이다.
나 같은 경우 개인적인 일정뿐만 아니라 회사 업무나 일정등 대부분을 구글캘린더로 관리하고 있었지만
회사에서 인터넷을 막아 놓아 주로 사용하는 데스크탑에서 사용할수 없다는 점과
가벼운 일정이나 간단한 메모를 할때 구글 캘린더를 사용하기엔 좀 과하다는 생각이 들어 최근부터 MS TO-DO를 주 일정관리 앱으로 사용하던 참이었다.
회사에선 사용할수 없었지만 집 노트북과 스마트폰에서라도 연동이 가능했기에 그거라더 쓰던참에 삼성 기본리마인더 앱과 연동소식을 접하게 된 것이다.
사실 기본 리마인더 앱이 반복일정 설정하는 부분과 알림 기능, 투명위젯 제공(이게 나한테는 꽤 중요함)하여 강력했지만 단지 연동이 안된다는 이유로 활용이 적었다.
이제는 회사를 제외하고 어디서든 일정을 생성하고 수정할 수 있는 환경이 되어 매우 만족한다.
설정법은 간단하기도 하고 공식홈페이지에 잘 설명이 되었어 참고하면 될듯 하다.
Microsoft에서도 리마인더를 사용하려면 팝업에서 간편하게 로그인하세요.
리마인더 앱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 Microsoft에 로그인할 수 있는 알림 팝업이 뜹니다.
로그인을 완료하면, 리마인더에 'To Do' 탭이 추가됩니다.
To Do 탭에 저장한 리마인더는 Microsoft To Do의 '작업 목록'과 동기화 되며, '더보기' 메뉴에서 '동기화 목록'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설정'에서 Microsoft 동기화를 켜고 끌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앱에서 공유한 리마인더를 To Do 에 저장할지 여부를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
여기까지가 삼성 커뮤니티에 올라온 내용이고, 아래는 실제 동기화 되어 사용하는 모습이다.
아래는 위젯에서 사용하는 모습인데, 위젯의 경우 새로고침 버튼이 없기에 바로 연동되지 않고 앱으로 한번 진입을 해야 반영이 되는점은 조금 아쉽다.
커뮤니티 담당자에게 위젯 리프레쉬 기능을 넣어달라고 댓글요청해둔 상태이다.
'IT > 안드로이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드로이드 오토에서 티맵(베타) 사용하기 (0) | 2020.12.27 |
---|